□ 애니/만화/모형 연구 [불펌] 일본 Freakshow 의 작품 : 자쿠1 스나이퍼 <== 참고 2011/01/08 22:07 by androcus

그저 이거보고 직접 만들 때 티끌만큼이라도 '렙업'하길 바라는 심정으로~ 올려봅니다. (지금 저도 이거 작업중)



Freakshow 의 원문보기
원문보기 (클릭) http://www.geocities.jp/freakshow0am/zaku1snipersr.htm

Freakshow 의 원문보기
제작일기 보기 (클릭할 때 각오하고 할 것) http://www.geocities.jp/freakshow0am/zaku1sniperwork.htm

알고보니...
자쿠1을 베이스로 전부다 새로 자작해 넣은 것! (쑈킹) ===> freakshow !!!!! ㅇ.ㅇ 이런 굇수!


p.s.
흐 이걸 몰랐다면 그냥 했을까... 알게된 이상 그냥 지나치려니 마음 한 구석이 찜찜하다!


햐~~~ 기가 맥히네여~..(GUNDAM'S日本橋店「戦場の絆」コンテスト  STAFF賞)수상이라니.. 그만한 이유가 있겠지요.
뜯어봅시다. 어차피 만드는데 '크게'참고가 될 것터이니! 일단 오른쪽 어깨위에 '지지대'가 눈에 띄네요. 오른쪽 무릎 서포터에도 마찰요철이 있고.... (벌써부터 무섭다)



바주카! 이거 HG자쿠스나이퍼에는 없는걸로 아는데.. 있던가요? 없는뎅..
그리고 자쿠2에 달린 것도 저렇게 커다란 유탄이 아님. 돔껀가?

(*추가* 바주카는 자쿠1에 들어있는 바주카와 돌격용유탄을 '합친 것'입니다. 바주카의 앞머리를 떼고 ==> 돌격용유탄을 결합)
(*** 중요 !!! 지금 자쿠의 발바닥 각도를 보세요. 90도 넘어가는 걸로 보면 되나요? 여튼 90도 되어보이죠?
ㅇ.ㅇ 이거 HG킷으로 안됩니다. RG 컨버전으로 만들 거라서 굳이 신경쓸 필요는 없지만. HG킷으로 만든다면
절대로 저각도가 안나옵니다. 그래서 freakshow는 고관절을 볼죠인트로 교체합니다. 포즈를 위해서 손본 몇군데가 잇는데...

1. 고관절
2. 팔꿈치
3. 발등
4. 서포터..

이중에서 1,2,3 은 RG를 베이스로 한다면 생각할 필요가 없는 부분인데..4번은 만들어 넣어야 합니다. 뒤에 자세히 설명했음



기존의 백팩 뒤에 스나이퍼용 '완전군장'도 나옵니다. 이건 평상시용이고.



장거리 스나이핑용 라이플이네요. 이것도 HG에는 안들어 있음 어디서 꺼낸걸까나..
(* hguc 즈다의 대함용 라이플입니다! by doldul )


밸런스가 잘 맞네요.



이 총에 대한 작업내용은 없습니다. 어디서 구하나~



들고 잇는 라이플이 '공식 원고'의 아이템. 세워둔 것이 장사정, 앞에는 돌격용 바주카.
장사정 스나이핑 라이플과 돌격용 바주카는 구하던지 만들던지 해야함



지지대(서포터) .. 자작이었습니다!. 밀리터리 모델링 하시는 분들은 힌지나 덮개경첩등을 자작하시는데
건프라에서는 좀처럼 보기 힘든 작업!
스커트가 2중입니다. 브라운색 사이드 스커트 사이로 드러나는 구멍뚫린 진회색 속치마 속스커트
(고만 됬다 그정도만 하자. 마이 개조했다 아이가.)



뿔발칸! 80년대식 헤드 안테나! "나 자쿠야! 자쿠!" 라는 무언의 외침!
(근데 스나이퍼니깐 근접에 취약해서 도주용으로 헤드발칸을 쓸법하군요!)



동력 파이프는 백팩에서 떼어다가 라이플에 연결합니다.
백팩의 간결하면서도 무수한 디테일이 놀랍슴돠!!! 우어~~



비교를 위해 HG킷의 백팩을 올려봅니다. HG가 그런데로 디테일을 잘 살렸다고....생각합니다. 우어~



자..hg와 비교해보실까요!!!


손볼 곳이 한 두 군데가 아니네요. 일주일치 작업이닷! (hg야... 지금 사자 찾아 다닐 상황이 아니야!!)



모노아이 주변부의 디테일! 마치 조준장치의 가늠좌 뭉치같네요. 좌우로 상하로 정교하게 맞추는 것.
스나이퍼 라이플에도 모노아이(레이돔)이 있지만 - 두개나- 역시 메인 카메라와 연동이 되겠죠!
적을 찾아내는 것, 전장상황을 살피는 것은 메인카메라의 몫이니!!!
메인카메라가 정교하면 정교할 수록 스나이핑 타게팅에 우선권이 빠르게 주어지니깐!
(썰이 길었습니다)
헤드바란과 안테나, 모노아이 가늠좌(?)는 필히 자작! (마스크의 배기그릴도!!)



백팩은 좌우할 것없이 오밀조밀 디테일... 저기 왠 배기덕트와 냉각판이...
프레임은 어차피 RG샤작을 쓸 것이지만 그래도 백팩은 이걸 유용할 것이므로!!! hg킷을 최대한!!! 활용해봐야 겠습니다.
팔꿈치 심히 거슬리는군요.. 마치 '만들어봐! 만들어봐!'라는 듯한 도발이 느껴집니다...만
RG에 입힐 것이므로 가볍게 '즐' 날려줍니다.~



hg자쿠1 베이스라서 hg스나이퍼의 프로포션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고로 이미 체크한 RG베이스 프로포션에도 무난하게 적용되리라 생각됩니다. ('목'빼고)
주먹은 RG걸 못쓸듯. 쓰려면. RG식 홈을 만들어 넣어야함.

라이플 디테일은 hg와 동일합니다. ..가 아니고  함 비교해보시죵.


조준경.. 동력선 연결부와 동력선, 노리쇠와 노리쇠뭉치 노출부. 동그랗게 생긴 모든 부분들과
이유없이 + 사정없이 들어간 팬러라인과 홈! ㅇ.ㅇ;;;
총만 몇 일 만들듯!



3개의 레이돔이 잘 어울립니다. 자쿠의 레이돔이 저 앞의 사진에서 더 잘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부의 '굴절각'이 확실하다는 것.. (스커트 속의 속 스커트 자꾸 보이는게 참 찜찜하네요. 만들어 넣지 않으면 안될 것 같음)



저건 돔에서 갖고 와야할 듯. 혹은 로구로로 깎던가.
전체적으로 참 잘 만들었네요. 아니 젠장할 넘사벽이네요! -ㅅ- ;;;;;;;;;;;;;;;;;(땀봐라!)


자 이제 이걸 보고 RG용 '자쿠 스나이퍼' 컨버전 킷을 욜띠미 만들어야 겠습니다.
(아직도 시망한 HG더블오의 악몽이..)






===========================================

[불펌] 제작과정 (쫌 많이 무섭습니다. freakshow 의 작품이 다 이렇지만...아니 일본괴수들의 작품이 다 이렇지만...)

===========================================




hg자쿠1 이요
도데체 이 키트가 왜 나왔나... 그냥 구색맞추기 용인가?? 라고 물으신다면!!



그거슨...



이 장면을!!!!!!!!!!!!!!!!!!!!!!!!!!!!!!!!!!

이 장면을 연출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것이지요!!!!!! 므하므하 므하하하하. 그분에게묻어가는 작쿠완!
저의 .. 실성한 웃음 소리는 허공으로 사라지고 있습니다..
아래를 보시죵.



하지만 개조과정은 무섭기만 합니다. (강마에 :지금 웃음이 나옵니까.)



다행히 RG 프레임에 이식할 것이므로 이따위!!!! 무서운 관절 개조는 필요없습니다!
(속스커트 계속 걸리네요)



RG덕에 웃는 부분 3 (1은 팔꿈치, 2는 고관절)



허나 프로포션과 부분 부분의 양감을 살려내는 것이 큰 일이네요... 자쿠 1인데도..
자쿠2의 흉갑볼륨이라니! (더구나 RG는 흉갑이 다이어트 슬림이라 시망인데...)



사실..난이도를 떠나서 '현실적으로' 가장 힘든 부분..디테일이 힘든게 아니라..
RG자쿠의 머리 내부 구조를 보면 이해가 가실 겁니다.
결코 저런 식의 짜잘한 디테일을 해넣을 공간이며 부피가 나오질 않음.
RG의 모노아이는 목을 회전함에 따라 그 방향으로 같이 회전합니다. ㅇ.ㅇ;;;;;; 무섭죠?
그러다 보니 저기보이는 '조준 가늠좌 뭉치따위를 해넣을 공간이 없습니다. 해넣으면 가동을 포기해야하죠...어떻게한다?
최대의 고민....
(더블오 허벅지 슬라이드 이후 최대의 고민....)



녹색으로 퍼티질 한 부분이 '많이 보입니다. 어렵겠다...


다행히 hg와 비교샷이 있습니다. ㅇ.ㅇ 왜 개조를 한다고 물으신다면 아마도 그건 freakshow의 작품세계가 아닐런지.
없는 아이템을 만들어보고 싶은 마음... 그런 마음이 있는거 아니겠습니까.
* 근데 개조한 흉갑이 상당히 촘촘하네요. 넓은 면적이 휑하지 않군요. 따라하기만도 벅차겠군화.



경악의 지지대. 조준지지대를 만들어넣다니! 그리고 이건.. hg킷에 비해서 횡축 구동이 추가도 더 들어가 잇습니다.
즉... 이것이 되느냐 안되느냐에 따라서 아래의 포즈가 되느냐 안되느냐가 결정됩니다.!!!
아주 우습게 넘어갈 뻔했지요!


앉아쏴 자세입니다. 근데 보시면... 왼편 허벅지가 바깥으로 벌려지면서
앞스커트고정에 옆스커트 들어올려지면서 속스커트가 노출되네요.
오른편을 보시면. 허벅지가 바깥으로 살짝 한 5도 정도 벌어집니다.
당근 지지대도 벌어지는데 지면과 정확히 접지하기 위해서 (말이 힘드네여)

"정확히 지면각도와 접지하기 위해서 지지대바닦이 꺾입니다."

이게 포인트!
이거 안되면.. 이번 개조는 하나마나. ㅇ.ㅇ 왜? 모든 개조는 포즈를 우선으로 하기 때문이죠.
포즈 안나오는데 백날 개조니 뭐니 해봐야 뭐합니까. 한들 ... 개조부분만 촬영하고 보고 끝? 아니죠!
포즈가 나와야 하는데.. 저렇게 횡축으로 움직이게 하지 않으면 이 포즈 안나옵니다.
그럼 어떤 포즈 나오느냐??


뻣뻣한 정자세만 나옵니다. 왜?  허벅지를 바깥으로 벌리면. 벌리는 만큼 지면과의 접지에 틈이 생기니까요.
허벅지 각도 = 지면과 접치차이
고로... 반드시 저 개조를 해줘야합니다. 저 포즈를 위해서 freakshow는 3가지 개조를 했습니다.

1. 지지대 가동구조
2. 속스커트 (앉아쏴를 할 때 상체를 틀었죠. 앞으로 나간 다리가 바깥으로 틀리면서 속스커트가 노출)
3. 고관절 (이건 RG가 알아서 해줌.. 휴다행)

ㅇ.ㅇ 개조할 때 가장 제 1로 놓고 시작해야할 부분! 지지대 횡축가동! (이거안되면 포즈 시망!)



네  .. 그 '잘난' 라이플이로군요.. 네네


네 그 잘난 백팩이로군요. 네네


네네 참 잘났습니다 내내 빈정대기라도 해야지 원...쫄아서.


===========================================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링크 들어가시면 원문 보실수 있습니다.


핑백

  • AndroMedA cUStoM TuNinG : [불펌] 자쿠 스타이퍼타입 작례 2011-01-29 14:50:52 #

    ... 금 떨어지고, 프로포션은 손대지 않고 디테일위주로 작업했군요. 색상이 정말 멋집니다! 제작글 바로가기 (클릭)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일전에 살펴보았떤 Freakshow 의 작품 [불펌기사] 보기 (클릭) Freakshow 작품글 원문 보기 (클릭) Freakshow 작품 '제작기사' 원문보기 (클릭) ㅇ.ㅇ 내 작쿠스나이퍼는 지금 ... more

  • AndroMedA cUStoM TuNinG : [불펌] 자쿠-I 스나이퍼 타입 (일본인 작품) 2011-03-21 23:53:18 #

    ... 보는 듯합니다. ■ 지금까지 스크랩한 다른 자쿠 스나이퍼 타입 작품들 (지난 글 보기) [불펌] 일본 Freakshow 의 작품 : 자쿠1 스나이퍼 &lt;== 참고 [뒷북 뚜둥] 자쿠스나이퍼 관련정보-G-Crew [불펌] 자쿠 스타이퍼타입 작례 ... more

덧글

  • 울트라김군 2011/01/08 23:26 #

    바주카는 아마 기라줄루에 들어있던 물건 같습니다[...]
  • doldul 2011/01/09 00:03 #

    저 바주카 그냥 HGUC 자쿠 I에 들어 있는 것 아닌가요? 앞의 발사체 부분만 빼구요. 뭐 자작일 수도 있겠습니다만...^^
  • androcus 2011/01/09 00:46 #

    ㄴ도둘님 딩동댕! 잘 살펴보니...자쿠1 바주카 앞머리 떼고 슈츠룸 파우스트를 꼽았음. ㅇ.ㅇ
    ㄴ어깨의 바주카 랙도 자쿠1에 있는 것.
    ㄴ고로 이 '괴수개조作'은...
    1. 자쿠1 바주카 쓴다 ==> 어깨 바주카랙 부착
    2. 즈다 대함라이플 쓴다 ==> 걍 써라 뭐 어쩌라구 (밸런스맞추기 위해 뭘했을지 궁금)
    3. 스나이퍼 라이플 쓴다 ==> 자쿠1 스나이퍼 베이스
  • 울트라김군 2011/01/09 01:10 #

    아하~그렇군요.
    주변에 있는 물건들을 최대한 활용했나봅니다[...]
  • doldul 2011/01/09 01:45 #

    엉엉~ 제 닉네임은 도둘이 아니라 '돌둘(doldul)'이지 말입니다~ㅠ.ㅠ
  • androcus 2011/01/09 10:29 #

    주다(즈다)...는 있는데 대함 라이플이...
    키트도 없고... 실리콘틀도 없네요...왠만하면 이런무장은 복제 떠놓는뎅... 다른디자인으로 자작하라는 계시인듯
    지름신과 쌍벽을이루는... 자작신.. 지름신른 파산강림을... 자작신은 폐기강림을 부른다죠...
    ..
    돌둘님죄송~
  • doldul 2011/01/08 23:58 #

    장거리 스나이핑용 라이플이라 하신 물건은... 물론 자작일 수도 있겠으나 HGUC 즈다에 들어있는 대함 라이플 같네요..^^
  • androcus 2011/01/09 00:35 #

    어디서 많이 봤다 했습니다. MG이글루 1에 등장하는 즈다네요!!!
  • 엑스탈 2011/01/09 01:13 #

    바주카 - 자쿠1 키트의 기본무장
    바주카 탄두 - 슈품 파우스트 탄체부 아랫부분 두개 합체
    대함라이플 - 즈다에 기본무장에 있습니다.

  • androcus 2011/01/09 10:24 #

    허걱 네임출현... 블로그 데프콘 상항! ㅡ 분부대로 추가했습니둥!
    *늦었지만 득공주님 감축드림당. 예전에 건담몰에서 맥스식 도색 배울때가 기억나네요!...(저는 상경했뜜)
  • 인형사 2011/01/09 13:36 #

    난 저런 개조포인트가 보이는 샷이 좋더라.
    다른 재질들이 합쳐서 한 덩어리가 되는 그 느낌을 좋아하지 ㅎㅎ
  • androcus 2011/01/09 17:00 #

    이사람도 외계인임! 백화교주님! 우리는 이런 네임드를 처치해야함돠!
    (드랍은 몰까?...기본 에픽이겠고...)
    그나저나..서울 욀케춥니 엉ㅇ엉 ㅠㅠ
  • 백화현상 2011/01/09 14:55 #

    정말 외계인들의 작품은 끝내주는 군요.

    그나저나 반다이가 자쿠1이나 내줬으면 좋겠어요!!
  • androcus 2011/01/10 11:21 #

    아...MG자쿠1 v2.0 이.. 없던가요.. 자쿠2 v2.0만 있었구나..-ㅅ-;;;; 구프2.0 나왔으니..곧 나올듯!
  • 동사서독 2011/01/09 22:19 #

    쟈크스나이퍼 킷에 들어있는, 백팩과 저격용 라이플을 연결하는 동력파이프가 영 별로였는데 저건 어디서 난 부품인지 좋아보이네요.

    킷에 들어있는 동력파이프는 자꾸 빠지죠. 처음에 잘 못 끼우면 끝이 지저분하게 되서 다시 끼우기도 어렵구요.
  • androcus 2011/01/10 11:21 #

    총을 잘 살리려면 그거부터 해결해야 할듯.
  • 동사서독 2011/01/11 00:34 #

    어떻게 보면 HGUC 구프 킷에 들어있는 히트로드 (채찍)을 잘라서 사용한 것 같아도 보이네요. ^^;;
  • 데니스 2011/01/09 23:25 #

    하지만 개조/개수 라는게 자쿠I 처럼 오래된(?) 키트로 최신 키트 같은 가동률을 보이는거 아니겠습니까...
    혀서 FG 자쿠랑 HGUC 자쿠 I 섞어서 만들어 보심이... [후다닥~~~~~~~]
  • androcus 2011/01/10 11:20 #

    FG는 구하기도 힘들다는..
  • 도라봉봉 2011/01/09 23:33 # 삭제

    속 스커트가 무척 예쁘게 느껴지네요. 넣을 수 있으면 넣으시는 게... 고생은 안드로님께서 하시고 저는 그냥 구경하고 만족^^
  • androcus 2011/01/10 11:20 #

    이미 넣는중....@_@
  • roilif 2011/01/11 13:31 # 삭제

    MG자크2.0을 기반으로 한 컨버젼킷이 한국원형으로 존재하죠. 아직도 파시려나;
  • androcus 2011/01/11 15:21 #

    링크 들어갑니다 짜잔~~ (역시 네임드 최드래곤늼!)
    http://cafe.daum.net/tuning/35hR/695
    덜덜이네여!!!
  • 백범 2011/02/16 19:17 #

    남의 블로그 찾아와서 헛소리 할 시간에 당신이나 잘 하시지?
  • androcus 2011/02/16 20:19 #

    이자가 '헛소리'라고 한게 바로 이겁니다.
    http://andro.egloos.com/5440738
    백범사진으로 가린다고 혼도 정신도 없는 글따위가 백범의 사상인척 할 수 있는줄 아시오!
  • 백범 2011/02/16 20:24 #

    내가 이분을 개인적으로 좋아하고 마는 것도 너란 자의 허락을 받아야 하느냐? 우습구나... 너나 잘하셔.

    친일파? 니가 그렇게 좋아하는 그런것들이 어느나라의 작품인지나 아냐? 국가대 국가의 관계에서 돈도 일종의 무기일수 있거늘, 일본놈 주머니에 돈 집어주는 그대가 내 블로그에 찾아와서 같잖은 헛소리 끄적이는 꼴이 우습다. 남의 일에 상관말고 너나 잘해라.


  • 백범 2011/02/16 20:27 #

    이작자는 감히 일본에서 유입된 문화를 좋아하는 자이거늘 감히 모든 문제를 친일파의 탓인냥 주절대면 유식한 인간으로 보고 존경할줄로 착각하는 모양인가 본데... 야 이놈아. 헛다리 짚었다.

    그리고, 강준만의 한국현대사산책:1940년대 편 이나 브루스커밍스의 한국현대사, 한국전쟁의 기원... 이란 책이나 읽어봐라. 알겠나?
  • androcus 2011/02/17 15:26 #

    당신이 문자를 아는 척하는데. 길거리 나가서 사람들 사는 모습을 먼저 보시라.
  • 백범 2011/02/17 19:29 #

    문자를 아는척? 웃기고 있네... 그게 바로 너의 모습이다. 길거리 나가서 사람들 사는 모습을 봐야 될건 내가 아니라 너같네.

    세상 살기 힘들다. 너란 놈은 그저 방안에서 컴퓨터나 하고 문자나 쓰니 세상이 그렇게 만만한줄 아느냐?
  • 백범 2011/02/16 20:40 #

    그리고 친일파 탓을 하기 전에, 댁은 댁 자신, 본인을 위해서 얼마나 열심히 살았고, 학교다닐 때 얼마나 공부 열심히 했는지 너 자신 스스로에게 물어보시지?

    그리고... 친일파 만큼이나, 민주화 보상금을 수억, 수십억이나 챙긴 새끼들부터 탓해라. 김대중, 노무현때 최저 2,3억에서 30억 이상의 국민의 세금으로 민주화 보상금을 챙긴 새끼들 하고 친일파 중 어느 쪽이 더 지금 국민들의 경제문제에 직접적으로 악영향을 끼쳤는지 잘 생각해 보도록...

    학생들과 20~40대 백수놈들에게 직접적인 손실을 끼친 놈들이 친일파인지, 아니면 IMF 이후 수십억의 민주화 보상금을 챙긴 놈들인지 잘 생각해 봐라. 남들 굶어죽고, 가정 깨지고, 한강다리에 투신하는데도 민주화 보상금을 몇억, 몇십억 챙긴 놈들이 누군가? 그 돈이 나라 세금에서 나가는 것은 아나?

    남들 IMF로 죽어가고 경제가 어렵고 취직이 힘든데, 국가의 세금으로 민주화 보상금을 수십억을 받아챙겨가는 놈들이 누구냐?

    그리고... IMF때 구조조정 핑계로 기업체에 공적자금을 투입, 기업체 주식값을 똥값으로 만들어서 줄줄이 외국기업에 팔아치우고 IMF를 졸업했다고 호들갑떠는 김대중이란 파렴치한 놈부터 먼저 까시게나. 대우그룹, 극동건설 등등등... 이것도 나는 모른다고 잡아뗄수 있는지?

    그리고 어설픈 장난질 치지 말고, 말이나 똑바로 하시지? 남의 취향에 간섭말고 본인부터 잘하란 말이야.
  • androcus 2011/02/17 15:25 #

    수십억의 보상금얘기를 나는 모르는 바라 말할 수 없으나.
    수조원을 챙기면서 고된 노동과 불안한 고용에 하루하루 살아가는 학부형들과 노부모를 모시고 사는 가정을 생각해보라


  • 백범 2011/02/17 19:31 #


    수조원을 챙기면서 고된 노동과 불안한 고용에 하루하루 살아가는 학부형들과 노부모를 모시고 사는 가정을 생각해보라

    국어의 뜻을 제대로 이해를 못한 분이시군...

    그리고 왜 내가 학부형이 되어야 하고, 노부모를 모셔야 되는지, 그리고 그런 이들을 내가 왜 생각해야 되는지 그 이유를 알수 없다. 이세상이 그렇게 배려와 신심이 넘치는 곳 같냐? 그저 헌신과 희생만을 강요하는 유교적 사상에 머리가 돌아버린 인간인거 보니 너란 놈도 어지간한 구제불능이구나.

    이세상은 텔레토비 동산이 아니란다. 뭐 너란 인간도 니가 믿고싶은 것만 골라서 믿으려는 인간인것 같으니 무슨 말을 하겠냐? 주제남게 남의일에 상관말고 입닥치고 덕질, 컴질, 애니질이나 해라.


  • 2011/02/16 20:40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